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 열정순두부 입니다.

오랜 공시생활을 내려 놓으며 가장 처음 다짐한 것은 '그동안 못읽었던 책 왕창 읽기!' 였습니다.

유튜브를 봐도 동기부여 채널을 선호하던 저의 알고리즘에 켈리 최 대표님의 영상이 하나 둘 씩 등장하기 시작했고, 그렇게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 켈리 최 대표님의 저서 <웰씽킹>.

최근 읽은 모든 책 중에 가장 감명깊었고, 이래저래 생각만 많고 고민만 가득했던 저를 행동하게끔 만들어준 책 입니다.

 

 

  • 웰씽킹 뜻

 처음 웰씽킹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'웰씽킹? Well Thinking? 좋은 생각인가보다' 라고만 생각했다.

그러나 실제로 표지를 보니 웰씽킹은 Well Thinking이 아니라 Wealthinking 이었다.

웰씽킹의 뜻은 Wealth(부) 와 Thingking(생각) 의 합성어로서, 책의 부제에도 적혀있듯이 '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' 이다.

 

 

  • 웰씽킹 홈페이지

http://www.wealthinking.com/

 

웰씽킹 (WEALTHINKING)

부를 끌어당기는 켈리최 생각파워 Wealth+Thinking

www.wealthinking.com

 

 웰씽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책의 내용에 수록된 '인생의 수레바퀴', '핵심가치 찾기' 등의 pdf자료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. 나처럼 책은 눈으로만 보고 메모나 필사는 별도의 노트에 하는 사람이 있다면 꼭 웰씽킹 홈페이지에 들러 자료를 받아 책에 수록된 내용을 직접 내 손으로 실천해보길 바란다.

 뿐만 아니라 켈리 최 대표님의 강연, 무료 프로젝트 등등 다양한 정보가 있다.

 

 

  • 간단 리뷰

 대학 졸업 직후 공시에 뛰어들어 몇년간 작은 성과도 없이 실패만 맛봤다. 어려서부터 너무 낙천적이라는 말을 들을정도로 긍정적이었던 내가 몇 번의 실패를 겪고 나니 한없이 작아지고 자신감을 잃어갔다. 이제는 '할 수 있어! 나는 크게 성장할거야!' 라는 생각 보다 '내가 할 수 있을까? 내 인생이 이미 망한건 아닐까?'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더욱 오래 머물게 되었다.   그런 내가 너무 싫어 결국 공시를 내려놓고 새로운 꿈을 좇아 가던 중 웰씽킹을 만나게 되었고, 책을 미쳐 다 읽기도 전부터 처음 내가 꿈을 가졌을 때 처럼 '나도 할 수 있겠다. 여기저기 성공한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은데 나라고 왜 못하겠어?' 라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했다.

 움직이지 않고 생각만 하면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. 그래서 나는 블로그를 시작했고, 매일 아침 작은 습관만들기를 시작했다. 위 끈기프로젝트 100일 습관표를 다 채웠을 때의 나는 지금의 나보다 훨씬 성장한 멋있는 모습이 되어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. 위의 표를 다 채웠을 때의 내가 지금의 나와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블로그에 꼭 리뷰를 작성하겠다!